본문 바로가기
여행

[대만여행]진에어 LJ083 대구공항에서 타오위안 공항 이동/ 유심 와이파이도시락 대구공항 수령

by 곰곰송 2023. 3. 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얼마 전 대만 타이베이/가오슝/타이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대구에서 타오위안 공항(타이베이)으로 가는 직항이 저렴해서 편도는 대구공항에서 출발하는 걸로 결제를 했어요. 편도 100,500원 정도에 구매했습니다. 진에어 LJ083편은 아직 운항한 지 3개월 정도밖에 되지 않아 많이 후기가 없더라고요.

그래서 한번 후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참고로 대구공항은 군사시설로 사진 촬영을 되도록이면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해요. 공항 곳곳에도 사진촬영 금지 안내문이 부착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사진은 사용하지 않고 후기를 작성하니 양해부탁드립니다.

 

우선 대구공항은 작고 한적한 편입니다.

진에어는 출발 40분 전까지 체크인 해주셔야 하고, 줄이 길지 않아서 충분히 가능할 거 같아요. 저는 열 시 넘어서 체크인했습니다. 

 

그리고 유심을 대구 공항 와이파이 도시락에서 수령했어요.

7일 여행이고 유바이크를 이용할 예정이라 대만 번호가 필요했어요. 그래서 첫날 1일 유심/ 그리고 6일 유심(현지번호 o)을 예약해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현지번호가 있는 유심은 대만에서만 수령이 가능해서 1일 유심만 와이파이 도시락을 통해 구매했습니다. 6일 유심은 다음에 후기 써볼게요!

대구 공항에서 수령 가능한 유심이 별로 없어서 와이파이 도시락으로 한건데 꽤나 만족스러웠습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dosiraksim/products/2936232642?NaPm=ct%3Dlesp2xxw%7Cci%3Dcheckout%7Ctr%3Dppc%7Ctrx%3D%7Chk%3D3e2a5910b2c71f9f0535b3db34d131958d345b07 

 

도시락유심 : 대만유심 타이베이 가오슝 타이루거 타이중 유심칩 데이터 무제한 : 도시락유심

도시락유심, 대만 유심도 도시락으로! 국내유일 전국 공항 공식 입점센터에서 안심하고 수령하세요! , 데이터 무제한, 유심칩

smartstore.naver.com

저는 와이파이 도시락 네이버 스토어에서 구매했습니다. 와이파이 도시락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아마 구매 가능할 거 같아요. 

두 개에 5800원이었고, 유심 추출핀, 유심 보관함 포함이었습니다. 유심 보관함 진짜 유용했어요,, 정말 튼튼해서 나중에 뺄 때 힘들었을 정도로!! 저는 이 보관함 때문에 와이파이 도시락 추천하고 싶을 정도였습니다 ㅋㅋ

 

유심 수령 후 간단하게 토스트를 먹었습니다. 식당이 대부분 문을 안 연다고 들어서 대구역에서 토스트를 포장해 왔는데, 실제로 문을 연 식당이 없었고, 씨유 하나만 열려 있더라고요. 아무래도 밤비행기이고, 진에어 타오위안 가는 직항이 당일 마지막 비행기라서 더 그랬던 거 같아요. 면세구역 가기 전 미리 씨유를 들리시는 걸 추천합니다.

 

타오위안 공항은 밤에 e gate로 입국이 안된다고 알고 있어서 저는 따로 사전에 e gate 등록을 하지 않았어요. 나중에 인천공항 입국 후기에도 쓰겠지만, e gate 등록 없어도 빠르게 타오위안 공항에서 출국 수속도 했습니다. 

여하튼 그래서 펜이 필요했고, 대구공항 씨유에서 펜을 판매하고 있으니 여기서 구매하셔도 될 거 같아요.

반응형

인터넷 면세점 수령은 한 곳에서 다 같이 합니다. 제가 탑승한 날 기준 면세품 수령 장소와 게이트가 붙어 있어서 편했습니다. 

면세점은 열려있으나, 물품이 없는 경우가 많았어요. 그래서 되도록이면 인터넷 면세점을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신라, 롯데, 신세계 면세점 이렇게 세 곳이 대구공항 수령 가능한 면세점입니다.

 

대구공항은 군사공항이라 12시 이후 운항이 금지되어 있다고 해요. 그래서인지, 모든 승객을 다 태운 후 11시 20분이 채 되지도 않았는데 출발하더라고요 덕분에 일찍 타오위안 공항에 도착했고, 공항도 한산해서 빠르게 수속을 마칠 수 있었어요. 숙소에 도착하니 한시 반정도?!?! 엄청 빠르게 도착했습니다.

타오위안 공항에 택시 타는 곳이 공항 왼쪽 끝에 위치해 있어서 택시타는 곳으로 이동한 후 타오위안 역 근처 숙소로 갔습니다. 택시비는 무조건 미터요금으로 측정되더라고요! 

타오위안 역 근처 호텔이었는데, 500달러 정도 나왔습니다. 호텔 후기는 다음에 쓸게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