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작은 아씨들에서 카야토스트를 먹던 그곳, 촬영지 레스토랑 1826 후기(점심 코스요리/가격/자리/예약)

곰곰송 2023. 1. 30. 00:17
728x90
반응형

제가 마침 싱가포르 여행을 떠났을 때 작은아씨들이 종영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방문해 본 곳입니다. 제가 저번에 소개해 드렸던 여자 혼자 여행할 때 추천하는 숙소 킨 캡슐 호텔(kinn capsule hotel)과 도보 4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싱가포르 여행 여자 혼자 가는 경우 추천하는 kinn capsule hotel 킨 캡슐호텔 싱가포르 호스텔/호텔 추천 - https://tangravel.tistory.com/m/36

싱가포르 여행 여자 혼자 가는 경우 추천하는 kinn capsule hotel 킨 캡슐호텔 싱가포르 호스텔/호텔

안녕하세요. 저번 달에 숙박했던 싱가포르 호스텔, 킨 캡슐 호스텔에 대한 후기를 남겨봅니다. 모든 것이 좋았던 kinn capsule hotel 제가 묵은 방은 10인 여성 전용 캡슐룸이었어요. 이전 글인 싱가포

tangravel.tistory.com

킨 캡슐 호텔의 후기는 위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저는 작은아씨들 촬영지인 1826을 평일 점심에 방문했습니다. 1826은 작은아씨들에서 김고은과 추자현 배우 두 분께서 카야토스트를 먹은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미리 예약을 하면 좋다고 들어서 예약을 한 후 방문했습니다.

1826
+65 6970 6778
https://maps.app.goo.gl/QhDPnb38JepcmDr87?g_st=ic

1826 · 33/34 Boat Quay, Singapore 049822

★★★★★ · Restaurant

maps.google.com

구글맵 링크로 들어가시면 오후 5시 이후의 바로 예약을 하실 수 있어요.

https://1826.sg/

1826 | Boat Quay

Paying homage to the colonial era's restaurants of Singapore by offering our spin on local classics.

1826.sg

혹은 1826 홈페이지에서도 예약이 가능하며,
1826 싱가포르 식당 홈페이지에서는 낮시간대의 점심 예약도 가능합니다. 저는 실외로 예약하고 방문했지만, 제가 방문했을 당시 사람이 많이 없어 실외 자리를 개방하고 있지 않았고 실내의 가장 끝자리(바깥과 가장 가까운 자리)를 안내받았습니다. 이후 손님이 좀 모이기 시작한 후 실외 자리를 개방해서 저도 자리를 옮겨 앉았어요.

싱가포르 작은아씨들 촬영지 1826은 실내 레스토랑 분위기도 엄청 예뻤어요. 보트키 주변 레스토랑들이 실외 자리는 다 비슷하게 생겼는데, 실내자리는 유독 1826만 예뻐 보이더라고요.

1826은 11:30-3:00 점심시간에 코스 메뉴를 제공합니다. 2가지 메뉴 코스와 3가지 메뉴 코스요리 중에 선택할 수 있으며 각각 22 싱가포르달러/29 싱가포르달러입니다. 저는 두 가지 메뉴가 나오는 코스요리를 주문했어요.
메뉴는 스타터 메인에서 각각 한 개씩 선택하면 됐고,
스타터는 cheesy pork skewers, 메인은 립을 주문했던 거 같아요.

개인적으로 음식 맛은 기대 이하였습니다. 메뉴 설명을 구체적으로 안 하는 이유이기도 해요. 생맥주 맛은 정말 정말 정말 좋았고, 맥주 종류도 다양해서 친구들을 데리고 오고 싶을 정도였어요. 하지만 코스요리에 나온 음식들은 스타터는 향신료 맛이 너무 강했고, 립은 고기는 맛있었지만 감자튀김은 다소 아쉬웠습니다. 립 단일 메뉴가 있다면 그걸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그리고 보트키는 레스토랑 모두 실외 자리가 아름다운 곳입니다. 자리마다 뷰가 다 다르니 예약하는 것도 좋지만, 직접 가보시고 식당을 정하시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저도 작은아씨들 촬영지라고 해서 1826을 방문한 거지만, 굳이 그럴 필요는 없었다고 생각을 합니다.
이 길은 그냥 걷기만 해도 너무 아름답고,
식당들 마다도 특색 있는 메뉴가 다 달라서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했어요.

아니면 1826에서 맥주랑 간단한 안주 먹기 추천!! 맥주는 진짜 진짜 맛있었습니다. 낮맥 최고!

쓰다 보니 1826 추천글보다는 보트키 추천글이 된 기분이네요. 근데 진짜 보트키라는 동네가 왜 현지인들의 핫플인지 알 수 있을 정도로 정말 예뻤어요. 보트키 가시면 클락키는 굳이 안 가도 될 거 같아요.
여러분도 보트키 1826이나 다른 식당에서 여유로운 싱가포르 분위기 느껴보세요

728x90
반응형